A

JUNGLE 4주차를 마치고.

Campkim 2021. 9. 3. 02:42

몇시간 전을 기점으로 정글 4주차가 끝났다. 

(8월 2일부터 시작해서 실제로는 5주차이지만, 개발자 양성과정 답게 WEEK1이 아닌 WEEK 0부터 시작했음.)

 

WEEK 01~04 까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열심히 공부했고 아직 만족할만한 실력은 아니지만, 나에게는 모르던 것을 많이 알게된 시간이었다. 1주차에 이런걸 어떻게 풀지 싶던 문제도 2~3주차가 되니 다르게보이고 4주차가 지난 지금은 알고리즘 학습법과 문제 유형에 대해 어느정도는 숙지가 된 것 같다. 공부하기 좋은환경과 함께 공부하는 동기들이 있어서 가능했던 것 같다. 앞으로 꾸준히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과정을 마치고도 알고리즘 문제는 계속해서 풀어나갈 것 같다. 나름 재미도 있고. 

 

매주 목요일에 3문제씩 테스트를 보는 시간을 갖는데, 4주차까지 1/2/2/2 문제씩 풀었다. 개인적인 목표는 알고리즘이 끝나기 전까지 3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었는데 못해본 것이 다소 아쉽다. 

 

이제는 C언어를 기반으로 컴퓨터 구동원리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개념들을 학습하고,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는 과정에 들어왔다. 

C언어는 생소해서,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된다. 배울 시간이 많지 않아서 조금 더 깊은 몰입이 필요할 것 같다. 

 

오늘은 리눅스(Ubuntu) 기반으로 개발환경을 만들기 위해 가상환경을 설치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몇 시간동안 다 설치해놓고 착오가 있어서 모두 지우고 말았다 ㅡ.ㅡ; 

내일 처음부터 다시 설정해야지.. 흐